〈시사IN〉 전자책을 만나보세요.

〈시사IN〉 전자책은 화려한 비주얼이나, 감각적인 동영상에 기대지 않습니다. 기본에 충실합니다.
〈시사IN〉 전자책은 독자가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또는 애플 기기 크기에 맞춰 섬세하기 달라지는 반응형 디자인으로, 읽는 행위 그 자체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오래 읽어도 눈이 피곤해지지 않는 편안한 서체 및 레이아웃은 기본이고, 이번 주 인상 깊었던 기사나 칼럼 일부를 책갈피로 따로 분류해 갈무리해둘 수도 있습니다.
소박하지만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전자책, 〈시사IN〉과 함께 새로운 모바일 뉴스를 체험해보십시오.

전자책 구독

〈시사IN〉 지면을 PDF 파일 형태로 PC에서 열람하고 싶은 분들은 PC용 이북을 따로 구매해주시기 바랍니다.

〈시사IN〉 전자책 소개

〈시사IN〉 전자책, 이런 분들에게 권합니다

종이책보다 전자책을 읽은 게 더 익숙하고 편하게 느껴지시는 분
저장공간 걱정 없이 〈시사IN〉 과월호를 소장하고 싶으신 분
평소 서점이나 가판대가 멀어 〈시사IN〉을 구매하기 불편하셨던 분
해외에 머물고 있지만 고국에 대한 관심의 끈을 놓아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
좋은 기사는 유료로 구독해줘야 독립언론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믿는 분

〈시사IN〉 전자책을 이용하는 방법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시사IN’ 또는 ‘시사인’을 검색해서 설치 하세요.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정상적으로 다운받지 않고 설치된 앱에서는 이용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시사IN〉전자책은 전자책 전문업체인 과 함께 만듭니다.

자주 묻는 질문(FAQ)

apple
  • 기기를 완전 종료 후 재부팅 해주세요.
  • 계속 동일한 메시지가 뜨는 경우는 계정 정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록한 신용카드의 만료일이 지났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카드 승인을 할 수 없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카드사나 애플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google
  • 기기를 완전 종료 후 재부팅 해주세요.
  • “구매할 수 없습니다.”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는 계정 정보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등록한 신용카드의 만료일이 지났거나 기타 다른 이유로 카드 승인을 할 수 없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카드사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고객센터: 02-531-9000)
apple
  •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네트워크가 안정된 장소에서 다시 결제해 보세요.
  • “구매를 완료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에는 기기를 완전 종료 후 재부팅해주세요. 일시적인 오류인데, 재부팅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 된다면 애플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 등록한 해외결제 카드가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한도가 넘은 경우에도 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사나 애플에 확인해주세요.
google
  •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네트워크가 안정된 장소에서 다시 결제해 보세요.
  • 통신사 결제를 이용하는 경우 소액결제 금액과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내 결제한도는 20만원, 1회 한도는 부가세 포함 3만원까지입니다.
  • 등록한 해외결제 카드가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한도가 넘은 경우에도 결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사나 구글에 확인해주세요.
apple
  • 1달러가 추가 결제되었어요.
    • 1달러 결제는 애플 계정에 등록된 카드 정보가 유효한 정보인지 확인하는 가결제 과정입니다. 유료 앱을 처음으로 구입하는 경우나, 오랜만에 유료 앱을 구입할 때 1달러 결제가 되기도 합니다. 가결제된 1달러는 자동으로 다시 환급되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구입한 책 가격과 결제 금액이 달라요.
    • 얼마간의 시간 차를 두고 여러 개의 앱을 구입했을 때입니다. 예를 들어, 어제 앱($2.99)을 하나 구매하고 오늘 다른 앱($1.99)을 또 구매한 경우, 결제 확인 문자(또는 메일)가 따로따로 오지 않고 합산($4.98)되어 발송되는 경우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앱을 구입한 그 순간 애플에서 바로 결제 확인 문자를 발송하지 않아, 마치 오늘 산 앱($1.99) 가격이 $4.98처럼 보이는 사례입니다.
    • 해외 결제 이용에 따른 카드 수수료입니다. 달러로 가격이 표시된 앱스토어 서비스를 통해 앱을 구매하신 경우이므로 회원님이 하신 구매는 해외결제에 해당합니다. 이 경우 몇몇 카드사에는 ‘해외 결제 수수료’를 책정하는데 금액이 더 나왔다면 수수료가 붙은 경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카드사에 문의해 수수료율을 알아두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google
다음과 같이 구매 내역과 결제 금액을 확인해 보세요.
  • 구글 플레이 결제 내역 조회 방법
  • 구글 플레이 주문번호 외 더 자세한 내용을 조회하는 방법
    • PC에서 https://wallet.google.com 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휴대전화에서 도서를 결제한 계정과 동일해야 합니다).
    •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는 “거래” 화면에 구매 목록이 표시됩니다.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우측에 거래ID(주문번호)를 포함한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이 앱에서 결제하신 내역을 포함하여 구글 플레이에서 결제하신 모든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의 방법으로 확인하셨는데도 실제 청구된 결제 금액이 다를 경우 구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pple
  • 아이북스는 전자책을 보는 여러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전자책을 아이북스에서 읽을 수 없는 것처럼 저희 북잼도 자체 제작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잼에서 구매하신 책은 북잼플랫폼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 구글 플레이북은 전자책을 보는 여러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전자책을 아이북스에서 읽을 수 없는 것처럼 저희 북잼도 자체 제작한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북잼에서 구매하신 책은 북잼플랫폼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google
    설정 → '계정' 로그인
  • 아이폰 사용시 등록한 북잼 계정을 로그인하여 등록된 도서를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apple
  • 책을 구매했던 계정을 확인해 주세요. 구매 복원을 시도한 애플계정과 책을 구매할 때의 애플계정이 달라 정보가 없는 경우입니다. 1개의 애플계정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기기를 재부팅 해주세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종종 발견되는 문제입니다.
  • 책을 구매했던 계정으로 앱을 설치해 주세요. 앱을 설치한 애플계정과 구매 복원 계정, 그리고 책을 결제했던 계정이 모두 동일해야 합니다.

google
  • 책을 구매했던 계정(이메일 주소)으로 구매복원이 된 것인지 확인해 주세요. 현재 로그인 되어있는 계정(이메일 주소)은 [Play스토어]에서 왼쪽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e
  • 설정 → 구매 내역 복원
    앱이 설치된 애플계정과 구매 복원한 계정이 다른 경우입니다. 책을 구매한 애플계정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앱을 삭제 후 책을 결제했던 애플 계정으로 앱을 재설치 후 구매 복원 해주세요.
apple
  • 두개 이상의 계정을 사용해 결제했다면, [앱 설치] → [구매 복원]을 계정별로 시도해주세요.
  • 두개 이상의 애플 계정에서 결제하신 경우라도 하나의 클라우드 계정에 모든 도서를 통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책을 구매한 애플계정을 확인한 후 구매 복원해주세요. 결제한 계정으로 구매 복원을 했는데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기기를 재부팅 해주세요.
  • 책을 결제한 계정을 확인해 주세요. 구매 복원을 시도한 계정에 결제 정보가 없는 경우입니다. 구매 복원은 앱을 설치한 애플계정과 구매 복원 계정, 그리고 책을 결제했던 계정이 모두 동일해야 정상적으로 복원됩니다.
  • 기기를 재부팅해주세요. 책을 결제한 계정이 확실한 경우 기기를 완전 종료 후 다시 '구매 복원' 시도해주세요.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 간헐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 쿠폰으로 이용하신 경우에는 다시 한 번 쿠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클라우드 이용 고객은 쿠폰번호를 기억할 필요 없이 클라우드에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 한 번 구매한 책을 재결제 없이 다른 기기에서도 볼 수 있도록 구현된 기능입니다.
  • 기기를 바꾸거나, 재설치한 경우 꼭 구매 복원을 진행해주세요.
  • 앱을 설치한 애플계정과 구매 복원 계정, 그리고 책을 결제했던 계정이 모두 동일해야 정상적으로 해당 기능이 구현됩니다.
  •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북잼 계정으로 책을 구매한 스토어(iOS/Android)와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앱에 등록된 기기가 5개 이상인 경우입니다. (error 455)
    설정 → '계정' 로그인 후 직접 기기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기기를 삭제 하신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 정상적이지 않은 상황에서는 다운로드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ex.탈옥)
  • 설정 → '계정' 구매 내역 → 구매 내역 복원
    구매한 도서가 클라우드계정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입니다. 구매한 도서는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등록되는데, 고객님의 사용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등록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구매 내역 복원'을 통해 구매한 도서를 도서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매한 후 클라우드에 등록된 도서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 설정 → '계정' 구매 내역 → 구매 내역 복원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입니다. 구매 내역 복원 해주세요.
apple
  • 책을 구매했던 애플계정으로 앱을 설치하고, 같은 계정으로 구매 복원해주세요. 해당 애플계정으로 구매하신 책들을 재결제 없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 이용 고객의 경우에는 설정 → 로그인 해주세요. 기기가 변경되어도 언제든지 구매하신 책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google
  • 사용했던 기기에서 이용한 구글계정으로 앱을 설치하고, 같은 계정으로 구매 복원해주세요. 구매하신 책들을 재결제 없이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구매한 책이 생기지 않는 경우 구매에 사용했던 계정과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휴대기기를 사용 중인 경우 로그인한 계정 확인하기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을 엽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콘을 터치하여 현재 사용 중인 계정을 확인합니다. 계정을 변경하려면 Selector 드롭다운 화살표를 터치하고 다른 계정을 선택합니다.
  • 클라우드 이용 고객의 경우에는 설정 → 로그인 해주세요. 기기가 변경되어도 언제든지 구매하신 책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기기를 완전 종료 후 재실행해주세요. 간혹 최신 OS 업데이트 후 생길 수 있는 오류입니다.
  • 설정 → '계정' 로그인 → 북잼 계정으로 로그인 → 비밀번호 재설정
    가입한 이메일로 비밀번호 변경 안내 메일을 바로 보내드립니다. 메일을 통해 비밀번호를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이메일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의 이메일이 동일한 경우 -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되어 로그인 됩니다.
  • 이메일 계정과 페이스북 계정의 이메일이 다른 경우 - 두개의 계정이 별도의 계정으로 로그인됩니다.
  • 두번째의 경우, 하나의 계정으로 통합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계정으로 로그인 후 '문의하기' 를 통해 통합 요청 메일을 보내주세요. 번거롭지만 소유 계정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 고객님께서 이메일 계정을 임의로 변경하실 수는 없습니다. 만약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변경해야만 한다면 로그인 후 '문의하기'를 통해 변경할 이메일 계정을 적어서 보내주세요.
  • 죄송하게도 지원해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북잼 클라우드에서는 이메일 이외의 개인정보를 저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용자 식별을 위한 고유값인 이메일 정보는 수정이나 안내가 불가합니다.
  • 설정 → '계정' 로그인
    구매해 둔 도서가 자동으로 클라우드 계정에 등록됩니다. 이후 다른 기기에서 클라우드 계정 로그인을 하면 도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 사용 중인 기기가 아닌 다른 기기에서 도서를 구매한 경우에도 해당 기기에서 동일한 클라우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구매한 도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계정' 로그인
    구매한 책을 다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설정 → '계정' 로그인 → 구매 내역 → 구매 내역 복원
    사용하려는 기기에서 클라우드에 로그인 해주세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폰에서 구매한 책을 태블릿에서도 동시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에 로그인 하지 않으면, 구매한 스토어(iOS / Android 교차 불가) 에서 구매한 책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북잼 클라우드는 하나의 계정당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관리가 필요한 경우, 북잼 홈페이지 클라우드 메뉴에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 어느 계정으로 도서를 구매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하세요.
  • 구매가 발생하면 애플은 결제 영수증을 해당 메일로 보내므로 애플계정으로 사용하시는 메일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 메일주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PC 아이튠스 → 계정 정보 → 구입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무료 앱도 확인되니, 유료 구매 내역으로 꼭 확인하세요)."
  • 곧 지원할 예정입니다.
apple
  • 애플에 직접 환불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 모든 도서는 고객의 정보를 알 수 없기 때문에 번거로우시더라도 ‘iTunes Store Support(iTunes Store 지원)팀 문의’를 통해 환불 하시면 됩니다.

google
  • 구매 후 약 15분 이내는 구글 플레이에서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하실 앱을 스토어에서 열어보면 구입 버튼이 환불로 바뀌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시간이 흘러 버튼이 사라진 경우라면 구글 지원팀에 문의하면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1050566?hl=ko&ref_topic=3364672(구글 플레이 → 도움말 → 앱, 게임, 디지털 콘텐츠 → 인앱 구매 관련 환불 및 문제)
apple
  • 구입 목록을 삭제하실 수는 없습니다.
  • 단, 구입 목록을 가리기는 가능하지만 기기가 아닌 웹으로 iTunes를 접속해서 할 수 있습니다. ‘iTunes>구입 목록’에서 앱 아이콘 위에 커서를 올리면 ⓧ 버튼이 생깁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가려집니다. 가려진 구입 목록을 되살리려면 iTunes 접속 후 '계정' 메뉴로 들어간 후 ‘가려진 구입 항목’에서 가능합니다.

google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플 화면에서 왼쪽 끝에서 오른쪽으로 끌어 당기면 메뉴 항목이 나타납니다. [내 앱]을 선택하고, → (오른쪽 슬라이드) 전체 탭으로 이동 → 구매목록을 삭제하고 싶은 앱에 X선택하시면 됩니다.
  • 북잼 계정이 있을 때 : 계정 로그인 후 구매 복원
  • 북잼 계정이 없을 때 : 쿠폰등록내역이 이전 기기에만 저장되어있기 때문에 북잼 계정을 생성하여 앱내 고객지원에 문의내용을 입력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